솔로 탈출? 온라인 소개팅 성공률 높네 : 동아사이언스


자신도 모르게 스쳐 지나갔던 인연들과 운명적인 만남까지 이어줄 수 있도록 기획한 앱이다. 또한 익명 기반의 폐쇄형 소셜 네트워크 ‘롤링페이퍼’도 선보였다. 최 대표는 두 서비스가 현재 많이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즐거운 서비스로 받아들여졌으면 한다는 바람도 드러냈다. 온라인 공간에서는 다양한 사람을 두루 만나 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최여명씨는 “외국인도 많이 이용하는 소개팅 앱을 쓰면 여러 국적의 사람과 대화를 나눌 수 있다”고 말했다.


그래도 다른 소개팅어플에 비해서는 현질 유도가 적은 편이며, 소개팅앱 대표가 유튜브로 얼굴도 공개한 것은 글램이 거의 유일합니다. 그러나 실제 만남까지 가려면 본인만의 소개팅어플 첫인사와 대화 멘트 등을 준비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 때 자신의 매력포인트와 관심사, 이상형, 데이트 스타일을 함께 정확하게 입력해 놓으면 상대방이 여러분을 파악하기가 쉽습니다. 글램 어플은 젊은층이 많이 사용하는 어플로 보통 20대에서 30대까지 남자와 여자가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료로 서비스 받을 수 있으니 그런 서비스도 꼭 참여를 해야 예쁜 사람을 만날 수 있으니 공짜로 이상형 찾기 서비스도 한번 이용해보세요. 2030 솔로들 다 모여라 온라인 소개팅 서비스 미큐트, SLL 웹예능 ‘헌팅걸’과 ‘솔로...


올해 6월까지 15만 명 회원 확보를 목표로 삼고 있다는 그는 이음이 더욱 발전되면 추후엔 프라이빗한 인맥 네트워크로까지 성장시킬 수 있을 것 같다고 조심스레 내다봤다. 대학 4학년 재학 중 그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부러워할 직장인 엔씨소프트에 입사했다. 데일리굿뉴스 선교사역에 후원으로 함께해 주세요.10,000 후원30,000 후원50,000 후원정기 후원※ 후원해주시는 분들께 매주 발행되는 위클리굿뉴스 지면신문을 발송해 드립니다. 한 이용자는 “남성은 경제력, 여성은 외모의 프레임을 그대로 답습한 것 아닌가 싶어 불편함을 느낀다”며 “자연스러운 만남이 아닌 계급을 나누는 만남을 계속할 자신이 없어 탈퇴했다”고 말했다.


사전 신청자 가운데 남녀 각 10명씩을 뽑아 노원구 상계동 일대 소외된 이웃을 찾아 연탄배달 자원봉사를 진행하는 것. 서울시내 한 여대를 방문해 소개팅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모습. 이곳에 방문한 여대생에게는 ‘이음’의 소개팅 쿠폰과 이음여신 캐릭터 손거울이 증정됐다. 박 대표 역시 이를 지속적으로 상기하며 열심히 나아가는 중이라고 했다.


미팅투데이 백희선 대표는 “이벤트를 통해 회원들이 프로필 완성도를 높여주면 더욱 많은 만남이 성사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만족도 높은 서비스와 다양한 이벤트로 더욱 발전하는 소셜데이팅 업체가 되겠다”고 밝혔다. 그렇다면 조건을 가장 많이 본다는 여자의 끌림키워드 순위는 어떻게 나타났을까? 1위는 요즘 여자들이 좋아하는 남성상의 대세라고 할 수 있는 '훈남'으로 드러났다. 1970~80년대 친척 및 주변 어른들로부터 주선 받는 '선'이라고 불린 만남에서 1990년대 친구들의 소개로 만나는 '소개팅' '대학미팅' '단체 미팅'을 지나, 이제는 온라인을 통해 연인을 만드는 시대가 도래했다.


또 다른 짝짓기 프로그램인 ‘케미스트리(Chemistry.com)’는 설문 문항 146개로 사람의 유형을 4개(관리자, 건설가, 탐험가, 협상가)로 구분한다. 2008년 설립된 스위스의 ‘진파트너’는 사람의 6번 염색체에 있는 HLA 유전자를 검사해 짝을 찾는다. 이 유전자는 면역력과 관계있는데 HLA 유전자가 다른 배우자를 만나야 자손의 면역력이 높아진다는 사실에 근거를 두고 있다. 도영임 KAIST 문화과학기술대 교수는 “사람들은 점점 사이버 세상에 익숙해지고 있다”면서 “인터넷을 통해 배우자를 만나는 일이 낯설지 않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매일신문 모든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러한 앱들은 위치정보를 이용해 근처에 있는 이성에게 쪽지를 보내고 실제 만남까지도 별다른 검증절차 없이 쉽게 이뤄져 이용자들의 주의가 필요한 상황이다. 소셜데이팅 서비스가 주목을 받으면서 이를 표방한 단순 '카피캣 서비스'가 우후죽순 쏟아지면서 일회성 만남의 통로로 이용되고 있는 것. 이 때문에 기존 채팅 사이트와 달리 매칭 성공률도 높아 결혼에 골인한 커플들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또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싸이월드 등 다른 SNS와 정보를 연결해 놓으면 상대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알 수 있다.


향후 계획을 묻는 질문에 최 대표는 “스카이피플 앱 안에 ‘스카이피플 블랙’이라고 하는 앱 안의 앱을 새롭게 만들고 있다”라고 밝혔다. 스카이피플 자체도 프리미엄 앱이었지만 점차 보편화되면서 스카이피플을 오랜 기간 이용해오던 유저들의 프리미엄 서비스 수요를 만족시키고자 하는 차원에서 스카이피플 블랙이라는 앱 안의 앱을 만들어 조만간 선보일 계획이다. 스카이피플을 필두로 그동안 데이팅 앱에 관심을 가지지 않던 이용자층이 데이팅 앱 시장으로 속속 유입되는 시장 확대 효과도 나타난다. 셀소에는 주로 자신의 나이, 성별, 거주지역, 근무지, 이상형과 선호 조건 등이 포함된다. 남녀가 정보를 교환한 뒤 호감을 표시하면, 마담뚜는 오픈채팅방을 만들거나 줌으로 ‘줌개팅’ 자리를 마련한다.


어떻게보면 소개팅 어플이지만 첨부하거나 증빙해야 하는 번거러움이 있으며, 타겟층이 싱글직장인 23세부터 43세 까지의 특정 고객층만을 확보해야 하기 때문에 마케팅에서나 홍보에 제한사항이 많다. 여성 응답자 31.4%는 ‘대화의 내용과 수준’을 가장 많이 고려한다고 답해 온라인 상에서도 대화의 태도를 중시하는 성향을 보였다. 여성 21.3%는 ‘프로필 사진 속 외모’에 주목해했고 17.4%는 ‘직업 및 학력’을 살핀다고 답했다. 휴대전화로 회원가입 이메일로 회원가입 회원가입 시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하게 됩니다.


‘펫메이트’는 펫의 친구를 만들어주는 김에 내 친구도 만들고, 이틈을 타 ‘자만추’를 덤으로 할 수 있다. 원래 반려동물 자랑과 아기 자랑은 공통점 없는 친구에겐 하기 힘든 법. 그래서 여태 나만 보던 내 반려동물의 사진과 동영상을 마음껏 자랑하면서, 원하는 친구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펫’이 맺어준 친구와 마음까지 통한다면 자연스럽게 만남으로 이어지는 거다. 친목도모 커뮤니티들이 제공하는 온라인상의 소개팅 주선 방식은 간단하다. 신청자가 본인의 프로필을 제시하고 원하는 상대의 조건을 명시하면, 커뮤니티 운영자가 그 정보를 취합해 각자의 이상형에 합당한 사람을 찾아준다.

강남오피 인천오피 오피타임 수원오피 오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